2018년 5월 9일 바둑2 A반 수업중 일어난 어떤 장면들...

2018년 4월 2일

안녕하세요.

방과후 바둑수업에서 사용할 교재를 소개합니다.

앞으로 1년간 3권의 교재를 사용할 계획인데, 이들은 아래와 같읍니다.

1. 정통바둑문제입문 1

2. 초급종합 1

3. 초급종합 2

위 3권의 교재는 모두 출판사 현현각양지에서 출판되었으며, 가격은 각각 10000원입니다.

"정통바둑문제입문 1"은 바둑을 지금까지 접해보지 않은 바둑 입문자들을 위한 책입니다. 방과후 바둑 수강생들이 대부분 바둑을 처음 접하는 초보자들이기 때문에 이 책을 선택했습니다. 아마 3-4개월을 배우면 이 책의 내용을 모두 배우게 되는데 그러면 그 때 두 번째 교재인 "초급종합1"을 구입하여 공부하고, 또 3-4 개월이 지나면 "초급종합2"를 공부하게 될 것입니다.

그런데 수강생들 중에는 이미 바둑을 배워 상당한 수준에 이른 일부 학생들도 있읍니다. 이 수강생들은 "초급종합1"을 공부할 것이고, 이 책을 끝내면 "초급종합2"를 다룰 것입니다. 이 두 책(초급종합1, 2)은 포석, 정석, 사활, 수상전, 행마와 맥 그리고 끝내기에 관한 24권의 책들에서 문제들을 뽑아서 만든 책들입니다.

그래서 방과후 바둑 수강자들은 지금 "정통바둑문제입문1"이나 "초급종합1"의 두 가지 교재중에 한 가지를 선택해야 하는데, 4월 6일 금요일 수업에서 수강생들과 본 강사와의 대화에서 어떤 책을 선택할 것인지를 결정하고 아이에게 알려줄 것입니다.

단체구입: 수강생들의 부모님들이 학교의 스쿨뱅킹을 통해서 책 값을 지불할 것에 동의하신다면 "단체구매"할 수 있읍니다. 이 경우 학교에서 일괄적으로 구입해서 학생들에게 배부하게 됩니다.

개인구입: 개인적으로 교재를 구입할 분들은 저에게 "개인구매"라고 문자(010 5096 xxxx)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.

저에게 아무 문자도 보내지 않은 분들은 단체구매를 선택하고 스쿨뱅킹을 통해서 책 값을 지불할 것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겠읍니다.

바둑강사 강병근